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English

웹진

보도자료 및 보도내용, 각종 행사 소식을 알립니다.

[데일리안](17.5.16)서울시 마을공동체 사업, 지난 5년간의 성과는?

18일 서울시·마을센터 주관 마을공동체 이슈포럼 개최
주민·자치구·유관기관·연구자 등 각계각층 토론자 참석


주민 역량 강화와 이웃 간 소통 증진을 위한 주민 직접 주도 서울시 마을공동체 사업이 올해로 5년째를 맞았다. 마을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이에 대한 주민의 실질적 인식변화 등을 목표로 한 해당 사업의 성과와 향후 과제는 무엇일까.

서울시는 오는 18일 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마을센터)와 공동주관으로 마을공동체 이슈포럼 '마을이 답하다-마을공동체 성과풀이'를 개최한다.

이날 포럼은 2012년 해당 정책 시행 이후 2016년까지 지난 5년간의 사업 성과를 돌아보는 자리로, 향후 마을공동체 정책의 중요한 방향이 될 2기 마을공동체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시점에서 중요한 지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포럼에는 서윤기 서울시의회 의원, 전대욱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유나 용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김지영 플러스마이너스 1℃ 공동대표(목2동 주민) 등 각계각층의 토론자가 참석해 마을공동체 성과에 대한 의미와 방향을 짚어본다. 

여기서는 △서울연구원 DB로 본 마을공동체 지원사업결과-사람, 사업, 지원체계 △마을센터의 성과지표와 주민인식변화-너, 나, 우리의 변화가 마을까지 △새로운사회를여는연구원의 '마을공동체의 사회경제적 의미 등의 연구 결과가 발표된다. 



(후략)


>>>기사 원문 보러가기>>>

http://www.dailian.co.kr/news/view/633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