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English

웹진

마을과 사회혁신의 다양한 소식과 센터에서 전하는 생생한 현장 소식, 보도자료, 유관기관 소식을 전합니다.

[불교공뉴스](2015.11.03) 부산마을공동체 정책포럼 개최

부산시는 11월 5일 목요일 오전 10시 부산시민공원 다솜관(세미나실)에서 마을만들기 전문가, 마을활동가, 시민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산지역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2015년 제2차 부산마을공동체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사)부산마을공동체민간협의체와 (재)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갈등 이해와 조정’을 주제로 개최된다.

그동안 부산형 마을만들기 도시재생사업 추진으로 형성된 마을공동체의 다양한 주민갈등 상황을 공유하고, 갈등에 대한 상호이해와 조정을 통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한다.

특히, 이날 오후 2시부터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제3회 마을활동가의 날’ 행사도 함께 개최되어 마을공동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가 묻어나는 의미 있는 포럼이 될 것이다.

제1부에서는 사회갈등상황 전문가인 박태순 사회갈등연구소 소장의 ‘마을공동체 주민의 갈등에 대한 이해와 조정’이란 주제로 주제발표를 한다.


(후략)


■ 기사원문보기 :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7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