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English

웹진

주민들이 직접 올릴 수 있는 열린게시판입니다. 마을과 관련된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사이트 성격에 맞지 않는 광고성 글은 예고 없이 삭제됩니다.)

[도꼬마리] 함께 마을에서 그리고 기록해요!

올한해 동대문구 이문동 청년공동체 도꼬마리에서 여는 첫번째 예술강좌들입니다.
지난 한해 재개발로 사라지는 동네를 기록하던 활동을 이어서 
올해에도 카메라로, 드로잉으로 기록하고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미디어, 드로잉이라는 매체 자체를 다루고 싶거나 관심있는 분도 환영합니다!
↓↓↓프로그램 소개글↓↓↓


 

<미디어로 기록하는 마을과 나>
우리가 살아가는 이문동은 최근 재개발로 인해 동네의 모습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살고있는 주민의 이동이 급속하게 일어나고 있고요. 이 변화의 흐름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는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서로에 대한 감수성을 지니며,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나와 마을의 기록을 남기려 합니다. 나와 동네, 나와 이웃들 등, 다양한 이야기를 여려 형태의 미디어로 함께 기록할 분을 모집합니다.
.

프로그램

미디어로 기록하는 나
미디어로 기록하는 우리
미디어로 기록하는 우리 동네
우리 동네의 이야기를 팟캐스트로 제작해보자
우리 동네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해보자 

프로그램 전체가 기록만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록을 위해 중간 과정(서면조사, 취재, 인터뷰 등)이 있을 것이며, 그 과정을 통해 서로 알아가는 것이 목적입니다. 중간 중간 기술적인 것을 코칭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잠시 쉬면서 같이 영화나 영상을 보는 시간도 있을 것입니다. 다 같이 어울려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얘기를 나누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준비물은 크게 필요치 않고, 개인의 경우는 휴대폰만 있으면 됩니다. 일단 시작은 그러합니다. 시작은 6월 12일(수) 부터이지만, 시간 나실 때 언제든 참여가능합니다. 그리고 상세 일정은 참여자의 사정에 따라 언제든 협의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
- 대상: 자기가 살고 있는 마을과 나의 모습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사람 누구나
- 일시: 2019년 6월 ~ 10월
- 시간: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토요일 오후 2시(협의 후 변경가능)
- 장소: 이문동 공동체 카페 도꼬마리(휘경로 7길 3)
- 문의: 박재영 010-9162-2402 / bbakk77@hanmail.net
- 신청: 구글양식  https://forms.gle/rYsu2ynJVS7TDvmF6



 

<드로잉 클래스>

“나는 그림을 못 그리는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우리는 다 다르게 잘 그린다고 생각하니 끄적이고 싶은 게 있으면 함께 해요. 그리고 맨날 뭔가를 잘해야 하나요? 때로 좀 못 그리면 어때요!(당당) 평소 그림을 그리고 싶었던 분들, 나만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다른 방식을 찾는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 드로잉 클래스 이끔이 : 자청(활동가, 미술작가로 서울 곳곳을 누비며 활동중) 

- 한낮 드로잉(오전반) 
일시 : 6월 18일(화)~10월 30일(수)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13시쯔음 총 16회(자세한 일정은 문의)
장소 : 도꼬마리 카페
준비물 : 새로운 걸 해보자는 마음.

- 슬렁슬렁 드로잉(저녁반) 
일시 : 6월 27일(목)~10월 31(목) 매주 목요일 저녁 8시~10시쯔음 총 15회(자세한 일정은 문의) 
장소 : 도꼬마리 카페 
준비물 : 하루의 끝을 함께 정리하고 나눠볼 마음.

- 신청&문의 : 구글신청서로 신청 >>> https://forms.gle/w3ASqAMtKyv5eyvU6
도꼬마리 페북 메신저, 카카오톡 아뒤 @vacate, 메일 coconutcu@gmail.com
(중간중간 참여도 괜찮으니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주말에 종종 외출합니다. 미술관 데이트, 야외 드로잉, 그리고 영화제에 놀러가볼까 하는데요. 일정은 모임 개설 후 함께 논의하여 변경될 수 있어요.

다운로드드로잉2-03.jpg [6]
다운로드마을기록_미디어.jpg [9]